엘빗시스템즈의 대표적인 DIRCM 솔루션인 J-MUSIC™ 시스템은 휴대용 대공미사일(MANPADS) 위협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엘빗시스템즈는 최근 총 1억5천만 달러(약 2,000억 원) 규모의 신규 계약을 체결하고, 지향성 적외선 방해 장비 즉 DIRCM(Directed Infrared Countermeasures) 시스템을 유럽 내 다수 항공기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유럽과 전 세계에서 고가치 항공 플랫폼 보호를 위한 엘빗시스템즈의 연이은 수주 행진에 추가되는 성과다.
첫 번째 계약에 따라 엘빗시스템즈는 한 유럽 국가의 항공기 전력에 최신 DIRCM 기술을 적용해, 군용 및 고가치 항공 자산에 대한 고도화된 방호 능력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유럽 내 나토(NATO) 회원국들의 수송기 전력에도 DIRCM 시스템이 추가로 도입될 예정이다. 이는 전략 공수 임무 수행 중 항공기의 생존성과 작전 안전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평가된다.
엘빗시스템즈의 대표적인 DIRCM 솔루션인 J-MUSIC™ 시스템은 휴대용 대공미사일(MANPADS) 위협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해당 체계는 첨단 레이저 기술과 고해상도 영상 센서를 결합해 미사일 탐지·추적·교란을 수행하며, 현재 전 세계 다양한 군용 및 민수 항공기에 실전 배치돼 성능을 입증하고 있다.
엘빗시스템즈는 J-MUSIC™를 비롯한 DIRCM 계열 체계가 다양한 항공기 기종에 유연하게 통합될 수 있고, 진화하는 적외선 유도 미사일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렌 사박(Oren Sabag) 엘빗시스템즈 ISTAR & 전자전(EW) 부문 총괄 사장은 “유럽과 전 세계 고객들이 엘빗시스템즈의 DIRCM 자기방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신뢰하고 있다는 사실은, 당사가 혁신적인 항공 방호 기술 제공업체로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음을 보여준다”며 “우리는 가장 진보된 위협으로부터 항공기와 승무원을 보호하는 효과적인 솔루션을 계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엘빗시스템즈 #DIRCM #항공기방어 #미사일방패 #유럽방산 #나토전력 #ElbitSystems #DIRCM #AircraftProtection #AirDefense #NATO #CounterMANP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