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록히드 마틴 시코르스키, 미 육군으로부터 블랙 호크 현대화 사업 계약 수주
  • 김대영 기자
  • 등록
  • 수정 2025-09-11 19:54:04
기사수정
  • 블랙호크에 공중발사체 통합해 정찰 및 공격 능력 향상
현지시간으로 지난 8월 20일 미 록히드 마틴사의 자회사인 시코르스키는 미국 육군과 블랙 호크 현대화 개발을 지원하는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4300만 달러(약 597억) 규모의 계약은 현대화의 기반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며, 기체 구조 개선과 디지털 백본 기능 도입을 통해 무인 항공 시스템(UAS)의 신속한 통합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이 계약에는 모델 기반 시스템 공학(MBSE)을 활용한 요구사항 및 아키텍처 개발도 포함된다.

블랙호크 헬기는 이번 성능개량을 통해  정찰 및 타격 임무를 수행하는 공중발사체를 운용하게 된다.“시코르스키는 전투에서 검증된 블랙 호크 헬리콥터를 강화하고 인도-태평양 지역 등에서 미국 육군 병사들에게 더 큰 우위를 제공할 새로운 기술을 구현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시코르스키 육군 및 공군 시스템 부사장인 함이드 살림(Hamid Salim)은 말했다. “블랙 호크에 공중발사체(ALE)를 통합하면 그 능력을 향상시키고 중요한 우위를 제공할 것”이라며 현대화는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이며 항공기의 전체 유지보수 및 지속 가능성을 개선한다.”고 전했다.

 

이 계약은 미 육군의 단기 우선 과제인 블랙 호크에 공중발사체를 통합하는 것을 지원하며, 이로써 항공기가 무인 항공 시스템(UAS) 및 기타 효과를 전개해 임무 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록히드 마틴은 수년간 블랙 호크를 통해 발사 효과 능력을 시연해 왔으며, 미국 육군과 협력해 2026년까지 연동형 능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BSE 및 디지털 공학 노력은 블랙 호크의 협업적이고 효과적인 설계, 테스트 및 유지보수를 위한 디지털 스레드 개발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모듈형 개방형 시스템 접근 방식(MOSA)을 지원하는 블랙 호크 디지털 백본 노력은 항공기의 현대화를 지원하기 위한 고급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포함한다. 이 디지털 백본은 미래 플랫폼 임무 요구사항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신속한 능력 도입을 가능하게 한다.

 

기체 개선, 주 연료 시스템 및 디지털 백본에 대한 초기 작업은 블랙 호크의 추가적인 신속한 능력 업데이트를 위한 강력한 기반을 마련한다. 더 강력한 엔진, 기체 개선 및 주 연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항공기는 더 큰 탑재량을 더 먼 거리까지 운반할 수 있으며, 미래의 비행 제어 시스템 업그레이드에는 자율주행 및 AI 기능이 포함되어 어려운 조건에서 조종사를 지원해 임무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일 것이다.

 

“수백 명의 미국 공급업체로 구성된 팀과 함께, 우리는 미국 육군에 가장 첨단적이고 능력 있는 현대화된 블랙 호크를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살림은 말했다. “우리는 미국 육군과의 협력을 계속해 블랙 호크가 국가 방어 능력의 핵심 요소로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시코르스키는 이미 현대화된 블랙 호크의 성능 향상을 이끌어낼 기술을 현장에 도입하고 있다. 일례로, 시코르스키는 상향식 배기 시스템 II 키트를 생산 및 공급 중이다. 이 키트는 현재의 블랙 호크와 현대화된 블랙 호크에 적외선 억제, 무게 감량, 신뢰성 및 유지보수성 개선 등 주요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0
유니세프
대영제국 유튜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