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히드마틴 스컹크 웍스가 선보인 차세대 협동 전투기(CCA)인 벡티스(Vectis) 이 시스템은 전투기, 자율 시스템 및 개방형 임무 아키텍처 분야에서 회사의 탁월한 역량을 구현한다. 공중전력의 미래가 구체화되는 가운데, 스컹크 웍스는 벡티스를 통해 초경쟁적인 속도와 가격으로 새로운 통합 능력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경로를 개척하고 있다.
록히드 마틴 스컹크 웍스의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OJ 산체스는 "벡티스는 복잡한 시스템 통합, 첨단 전투기 개발 및 자율 비행 기술에 대한 우리의 전문성이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단순히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아니라, 고성능·맞춤형·경제성을 갖춘 민첩한 무인기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한 공중 전력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벡티스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통합:
임무 유연성:
생산 방법:
벡티스 개발은 진행 중이다. 부품이 제작에 들어갔으며, 팀이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스컹크 웍스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생존성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험하는 데 필요한 자금과 인력을 투자하고 있으며, 동시에 새롭게 정의되는 삼군 통합 아키텍처 및 글로벌 요구사항과의 조화를 확대하고 있다.
스컹크 웍스는 수십 년간 속도, 고도, 형상, 첨단 소재 등을 활용해 가장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유인 및 무인 플랫폼의 안전을 보장하며 전투원의 가장 어려운 과제를 해결해 왔다. 이러한 선구적인 모든 노력이 벡티스에 반영되어, 민첩한 다목적 패키지 안에서 동급 최고의 생존성을 제공한다.
벡티스 프로그램을 통해 스컹크 웍스는 과감한 비용 목표를 달성하면서도 최상급 생존성과 임무 시스템 능력을 제공한다는 대담한 비전을 실현하고 있으며, 설계부터 제작, 비행까지 2년 이내에 완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