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도입 계약으로 스페인 공군의 유로파이터 전투기는 총 115대로 늘어난다.Halcon II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이번 계약은 스페인 공군이 운용 중인 F-18 전투기의 일부를 대체하기 위해 단좌형 21대와 복좌형 4대의 유로파이터 전투기를 인도하는 것을 포함한다. 지난 2022년에 체결한 전투기 20대에 대한 계약에 이은 후속계약으로 스페인의 유로파이터 전투기는 115대로 늘어나게 된다.
2030년에 첫 인도가 예정된 이 새로운 유로파이터 전투기는 스페인의 공군력 역량과 작전 능력을 강화하고, 나토의 핵심에서 스페인의 입지를 강화하며, 프로그램의 산업적 입지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Airbus Defence and Space의 CEO인 Mike Schoellhorn은 "유로파이터는 유럽에서 생산된 전투기 중 가장 진보되고 가장 성공적인 전투기이며 유럽 항공 우위의 근간"이라며 "국가와 기업 간의 산업 협력의 상징이며, 현재 방위 산업에서 유럽이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소개했다.
스페인의 모든 유로파이터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에어버스 헤타페 공장에서 조립, 테스트 및 납품되며, 이 공장은 스페인에서만 16,000개 이상의 직간접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주요 국방 및 기술 기업이 제조 공정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2023년 9월 스페인 각료회의의 승인을 받았으며 전투기와 엔진 그리고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