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공군 T-50TH에서 발사되는 IRIS-T 공대공 미사일 (사진 딜 디펜스)이번 계약은 딜 디펜스의 IRIS-T 미사일을 태국 공군 전투기에 배치하기 위해 양측이 오랫동안 광범위하고 성공적으로 협력해 온 결과입니다. 현재 태국 공군은 그리펜, F-16 및 F-5 전투기를 운용하고 있으며, 이들 전투기에는 모두 딜 디펜스의 IRIS-T 미사일이 무장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10월 초 독일에서 체결된 이 새로운 계약은 태국 공군의 전체 전투기 운용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계약에는 통합 지원, 기술 물류 지원 및 실사격 지원이 포함됩니다. 와딜 디펜스 이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태국 공군은 F-5 TH 전투기에 IRIS-T를 성공적으로 통합한 데 이어 새로운 무기를 기존 항공기에 통합하고 인증하는 탁월한 역량을 입증하며 다시 한 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딜 디펜스에게 이 계약은 와의 오랜 협력을 강화하고 IRIS-T의 사용을 다른 플랫폼으로 확대하기 위한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딜 디펜스의 IRIS-T는 5세대 단거리 공대공 미사일로 유로파이터 타이푼, 그리펜, F-16, EF-18, F-5 및 토네이도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습니다. 현재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KF-21 전투기에 IRIS-T 미사일을 통합하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